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일상/카드 긁어본 후기

[음파전동칫솔] 오아 클린이 소프트B 3주 사용후기 (feat.입문자용 추천)

by 꿈꾸는나그네 2021. 6.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요즘 많이들 쓰시고 계신 오아의 음파전동칫솔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사실 음파전동칫솔은 주위에서 많이 써보고 잘 닦인다, 너무 좋다, 신세계다 이런 이야기를 해줘서 고민 고민하다가 최근에 질러서 약 3주간 사용해 본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구매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두 개 구매했습니다.
- 오아 클린이 소프트 B 음파전동칫솔(OOT-003WH) 34,900원
- 화이트 미세모(추가로 구매) 9,900원
- 5V 1A전용 어댑터(추가 구매) 3,900원



저는 화이트/블랙 중에 화이트를 선택하여 구매했습니다.

소프트 미세모를 구매한 이유는 엄마가 쓰시기에 칫솔모가 너무 부드럽지 않을 것 같아서 혹시 몰라서 추가로 주문했고,

어댑터도 휴대폰 충전기랑 같은데 1V라 뭐가 달라서 제품에 안 좋다고 해서 추가로 구매하였습니다.



제품 기본 구성입니다.

- 휴대용 케이스
- 전용 칫솔모(2P)
- 무선충전 크래들
- 본체 보호캡
- 방수 스티커


일단 휴대용 케이스가 있다는 점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어요.


요즘엔 전동칫솔을 가정뿐만 아니라 회사에서 쓰시는 분들도 꽤 계시더라고요. 확실히 케이스가 있으면 보관이 편리한데 기본 구성품에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휴대용 케이스를 열면 음파칫솔 본체와 본체 보호캡이 있습니다.

본체 보호캡을 뺀 후에 칫솔모를 꽂아주시면 됩니다.



왼쪽 칫솔모가 클린이 소프트 전용브러쉬이고, 오른쪽이 미세모 브러쉬입니다.



전용 브러쉬와 미세모 브러쉬의 브러쉬 두께감 비교해보실 수 있게 옆으로 눕혀보았습니다.

미세모 브러쉬는 헤드 부분도 고무로 되어 있어 잇몸에 닿았을 때 좀 더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충전 크래들만 들어있고, 연결된 충전기(3,900원)는 별도로 구매하였습니다.



방수 스티커도 들어있습니다.
음파전동칫솔 색상이 화이트, 블랙 두 색상뿐이라서 가족 간에 칫솔 색깔 구분을 위해 4개의 색상 스티커가 있으니 활용하시면 됩니다.



본체에 전용 브러시를 꽂은 모습입니다.

오아 클린이 소프트 칫솔은 본체에 쓰여있는 것과 같이 5가지 모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클린(표준) 모드 : 기본적인 모드로 강력한 세정
- 센시티브 모드 : 전동치솔을 처음 사용하거나 잇몸이 약한 분 사용모드
- 마사지 모드 : 2가지의 진동수로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
- 화이트닝 모드 : 2가지 진동수로 이물질 제거 및 치아 착색 예방에 도움을 줌
- 화이트닝+ 모드: 가장 강한 모드로 강력한 세정 및 치아 착색 예방에 도움을 줌



3주간 사용해본 후기로는 확실히 일반 전동칫솔과 비교해봤을 때 강한 진동으로 파동을 만들어서 플라그와 이물질을 제거하는 형태라 잇몸에 무리가 덜 갔습니다. 확실히 양치 후에 치아 겉면이 반들반들합니다.

그리고 30초마다 끊겨서 치아를 4 섹션으로 나누어서 30초씩 총 2분 닦으면 돼서 이점이 되게 좋더라고요.

특히 가격도 3만 원대라 저렴한 편이라 부담 없이 진동음파칫솔/음파전동칫솔에 입문하시기 좋은 것 같습니다.


반면에 아쉬웠던 점은 아무래도 일반 칫솔로 치아 사이사이에 칫솔모가 들어가게 해서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은 어려운 편입니다.

그래서 저만의 사용 팁은 일반 칫솔로 양치하고, 칫솔질하기 힘든 어금니 위주로 음파 전동칫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음파전동칫솔이 좋다는데 뭐 사지, 괜찮을까 고민되시는 분들은 주저하지 마시고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