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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납부] 서울 상수도 자동납부 신규 및 해지, 소유자 명의변경(feat. 이사)

by 꿈꾸는나그네 2022. 9.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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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용하게 온라인상에서 상수도 자동납부 신규 및 해지, 소유자 명의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120 다산콜센터에 전화해서 처리하려고 했는데 상담원 연결이 되지 않고, 통화대기가 긴 건지 그냥 끊기더라고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노트북을 켜고 사이트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민원을 처리해보려고 합니다. 

 

 

 

 

 

1.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아래 링크를 꾹 눌러주세요.

 

 

 

https://arisu.seoul.go.kr/c3/sub1.jsp

 

상수도사업본부 > 온라인고객센터 > 사이버고객센터

<!-- > 온라인고객센터 > 사이버고객센터 --> -->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바로가기 --> 급수공사비 가상계산 바로가기 건물 신축 또는 구경확대에 따른 개략적인 급수공사비 및 원인자부담

arisu.seoul.go.kr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면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데요. 

2. 하단에 노란 동그라미 부분을 클릭해서 소유자(사용자) 명의 변경 신고부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상수도 요금 조회
- 상수도 요금납부
- 소상공인 감면 확인
- 상수도 이사요금 계산
- 상수도 자가검침입력
- 상수도 온라인 민원신청(자동납부 신규/해지/소유자 명의 변경 신고)

 

 

 

 

 

 

 

 

 

3.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 홈페이지로 들어가집니다. 하단에 최근에 이사를 하셨다면을 눌러주세요.

 

 

 

 

 

 

 

 

 

4. 이사 통합민원 내용을 작성합니다.

- 소유자(사용자) 명의변경 신고가 자동으로 체크됩니다. 자동납부 신규/해지도 함께 하실 분을 네모칸을 클릭해서 체크가 되도록 하신 후 작성을 시작하면 됩니다.
- 하단에 민원신청에 필요한 내용을 작성합니다.

 

 

 

 

 

 

 

 

5. 고객번호, 사용자, 주소, 계좌번호를 잘 입력한 후 가장 하단에 등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잘 등록이 되었다면 위에처럼 팝업창도 뜨고, 문자 메시지로도 계좌와 연결되었다는 문자도 옵니다.

 

 

고객번호, 수용가도 잘 모른다 하시는 분들을 수도 사업소로 연락하는 게 사실 가장 빠릅니다. 자신의 지역 사업소 번호를 확인하신 후 연락하셔서 문의하세요.

 

 

 

 

 

 

- 서울강서사업소 : 02-3146-3800
- 서울서부사업소 : 02-3146-3500
- 서울북부사업소 : 02-3146-3200
- 서울중부사업소 : 02-3146-2000
- 서울동부사업소 : 02-3146-2600
- 서울남부사업소 : 02-3146-4400
- 서울강남사업소 : 02-3146-4700
- 서울강동사업소 : 02-3146-5000

 

수도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명의자 변경하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물러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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