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재테크/부동산

[부동산] LH청약센터, SH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공공분양 찾기 (feat.줍줍물량)

by 꿈꾸는나그네 2021. 8.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야... 부동산 공부를 하고 있는 부린이입니다. 요즘 부동산 시장의 패닉바잉과 청약열풍이 아직도 가시지 않고 있는 것 같은데요. 최근 저도 매매를 하려고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구옥이고, 결국 답은 서울인 것 같아서 서울에서 전세를 살면서 청약을 기다려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찾다보니 도대체 어디에서 분양이나 청약에 대한 정보를 찾아야 할까 검색해보다가 꾸준히 확인해보면 좋은 공고들을 어떻게 찾으면 될지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 네이버 검색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현재 곧 진행될 분양정보에 대해서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1. 네이버 사이트에 접속한다.
2. 서울시 공공분양 분양을 검색한다.
3.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분양계획이 있는 아파트/빌라/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상가를 확인한다.

 

 

 

 

위처럼 바로 검색하여 여러건의 간략한 분양 정보를 한 번에 찾는 방법도 있고, 직접 네이버 부동산 사이트에 접속해서 상세하게 지도의 위치와 함께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부동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셨다면 네이버 부동산을 즐겨찾기에 추가해두시고 자주자주 들어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https://land.naver.com/

 

네이버 부동산

내 집 마련의 시작, 네이버 부동산

land.naver.com

 

 

 

 

 

두번째, 네이버 부동산 사이트에서 상세 조건을 설정하여 내가 원하는 분양가, 분양 형태, 분양 단계에 적합한 분양건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네이버 부동산 사이트에 접속한다. (https://land.naver.com/)
2. 상단 메뉴 중에 분양을 클릭한다. 
3. 아파트/오피스텔/빌라/도시형/상가 중에 원하는 형태의 건물을 고르고, 분양단계(분양계획, 분양 중, 미분양)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지도와 함께 분양정보를 볼 수 있어 위치 파악이 쉽고, 원하는 조건을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 번째, LH청약센터에 들어가서 직접 공공분양 정보를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LH는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진행하는 전국 분양물량이 나오고, SH는 서울주택공사이기 때문에 서울 물량이 나옵니다.


- https://apply.lh.or.kr/

 

intro

 

apply.lh.or.kr

 

 

 

1. LH청약센터에 접속한다. (https://apply.lh.or.kr/)
2. 분양을 알아보고 계신것이라면 분양주택/신혼 희망타운의 분양정보를 클릭한다.
3. 게시판에 올라온 공공분양주택 입주자모집 공고를 확인한다.
※ 이 게시판에 추가 입주자 모집공고, 잔여세대 입주자 모집공고가 올라오기 때문에 자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최근에 올라온 평택 고덕 A-39블록 추가입주자 모집공고문이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양에 시작은 공고문을 꼼꼼히 읽는 것에서 시작되니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잘 읽어보셔야 합니다.

 

 

 

 

네 번째, SH서울주택도시공사 청약센터에 접속하여 분양공고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https://www.i-sh.co.kr/main/index.do

 

sh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도시공간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마트 시민기업

www.i-sh.co.kr

 

 

 

1. sh서울주택도시공사 사이트에 접속한다.(https://www.i-sh.co.kr/main/index.do)
2. 상단 메뉴 알림서비스 > 공고 및 공지를 클릭한다.
3. 게시판에 올라온 매입임대주택 매입공고, 입주대기자 모집공고, 잔여세대 입주자 모집공고 등 가장 최근 공고 알림을 통해 분양정보를 확인한다.

 

 

 

이렇게 4군데서 분양정보 혹은 잔여세대 공급과 같은 미분양 줍줍 건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처럼 부동산 값이 너무 많이 뛴 시기에는 투기과열지구에 차라리 분양상한가 제도가 걸려있는 아파트를 기다렸다가 기회가 오길 기다리는 것이 좋을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항상 부동산 청약, 공급, 줍줍물량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다가 기회가 오시면 꼭 잡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